메뉴 검색
순천시, 청년 지원사업 공모 선정… 8억 5천만원 확보 - 고용노동부 공모사업 2건 선정… 청년 구직·성장 지원 - ‘청년도전지원사업’·‘청년카페’ 운영으로 청년 자립 돕는다 - 3월부터 대상자 모집…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 본격 시행 박신영 취재본부장 2025-02-21 11:59:19


순천시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 지원 공모사업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과 ‘청년성장프로젝트(청년카페)’ 두 개 사업이 동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총 8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며, 오는 3월부터 대상자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순천시는 국비 80%와 지방비 20%를 포함해 ‘청년도전지원사업’에 5억 9천만원, ‘청년성장프로젝트’에 2억 6천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6개월 이상 장기 실업 상태이거나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에게 취업 의욕을 고취하고 구직활동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심리 상담과 자조모임 등 맞춤형 지원이 5주·15주·25주 단위로 제공되며, 참여 기간에 따라 수당과 취업 인센티브도 지급된다.


‘청년성장프로젝트’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청년카페’를 조성해 사회적 단절을 예방하고, 취업 초기 적응을 돕는 사업이다. 청년카페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과 취업 전략 수립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순천시 청년센터 내에 마련될 예정이다.


순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직업을 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TAG

최신뉴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