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전남도립대 농업경영자과정 ‘발효식품전문가’ 교육 성료 정석원 기자 2024-11-08 21:18:24


전남도립대학교(총장 장헌범)에서는 11월 8일(금) 농업경영자과정 ‘발효식품전문가’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수료식에서는 4월부터 11월까지 교육(120시간)을 이수한 21여명에게 수료증과 자격증을 각각 수여하였으며, 성적우수자에게 도지자상을 수여하였다.

 

발효식품전문가(책임교수 정재훈) 과정은 전남도민(농업인)을 대상으로 양대수(전통주), 기순도(진장), 곽은주(김치) 식품명인 및 전문가들을 강사로 모셔서 지역 특산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발효식품 및 발효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11월 8일 대덕면 운수대통 마을의 우리콩영농조합법의 된장공장에서 메주를 만들어 보는 체험 수업을 한 후에 남긴 교육생들의 밝은 모습의 사진 한컷

교육내용은 발효기초, 발효미생물, 발효식품, 전통주, 전통장류, 김치발효 및 지역특화 발효식품개발 등에 대한 내용으로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발효식품 명인들의 수업을 통해 발효식품에 대한 더 잘 알게 되었고, 전통방법으로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배운 지식을 토대로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에 적용하여 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식품생명과학과 정재훈 교수는 “최근 K-FOOD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그 근본이 되는 발효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교육수요를 적극 수렴해 우수하고 내실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지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TAG

최신뉴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