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경기도 주관, OBS경인방송 주최 수도기계화보병사단 위문공연 성황리에 개최 - 경기도 국가 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로 - 경기도, OBS경인방송 국가 방위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속 마련 김청언 취재부장 2024-07-26 06:52:45

[굿투데이뉴스=김청언 취재부장]


경기도(도지사 김동연)가 주관하고 OBS경인방송 TV가 주최하는 《뮤직탱크》 위문공연이 2024년 7월 24일 수도기계화보병사단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도(도지사 김동연)가 주관하고 OBS경인방송 TV가 주최하는 《뮤직탱크》 위문공연이 2024년 7월 24일 수도기계화보병사단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경기도 제공)

이번 행사는 국가 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도는 공연 예산 전액을 지원하여 행사를 준비했다.


2024년에는 경기도 내 주둔 중인 부대 중 공연을 신청한 50여 부대 중 7개 부대가 선정되었으며, 이번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공연이 그 첫 번째였다. 선정된 부대는 지상작전사령부, 51사단, 수기사, 1기갑여단, 해병1여단 등이다.


지난 6월 51사단에서 첫 위문공연이 계획되었으나, 북한의 오물풍선으로 인한 안보 상황의 긴박함으로 인해 취소되는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수도기계화보병사단 공연도 오물풍선과 긴 장마로 인한 수해 등으로 개최 여부가 불투명했지만, 장병들의 수고와 헌신을 기리기 위해 더는 미룰 수 없다는 결단 아래 진행되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계기로 장병들의 사기를 증진시키기 위해 경기도에 근무하는 장병들을 위한 이러한 행사를 더 많이 계획하겠다"며, "장병들의 헌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며, 2025년에는 더 많은 부대에서 위문공연을 개최하여 더욱 많은 장병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 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위로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도는 공연 예산 전액인 6,000만 원을 지원하여 행사를 준비했다.(경기도 제공)

이번 공연은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장병들은 공연을 통해 큰 위로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경기도와 OBS경인방송은 앞으로도 국가 방위에 헌신하는 장병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TAG

최신뉴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