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춘천지구 전승행사 '에티오피아 참전용사 그림공모전'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장 전달 - 현역 장병인 이원사는 자원봉사자로 행사에 참여 초·중·고등학교 학생에게 호국보훈정신을 일깨워 진다정 대학생 인턴기자 2024-07-11 13:32:27

[굿투데이뉴스=진다정 ]


지난 6월 8일부터 9일까지 춘천에서 진행된 2군단 주관 <춘천지구전투전승행사>에서 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가 주최한 '초·중·고등학교 학생, 에티오피아참전용사 그림그리기 대회"에서 자원봉사활동으로 도움을 준 육군 2군단 이필상 원사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월드투게더는 전했다.


자원봉사자 이필상 원사(사진 좌측)에게 월드투게더 부회장(사진 우측)이 에티오피아 참전용사들을 위한 행사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지원해 준 봉사자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월드투게더 제공)

현역 장병인 이원사는 자원봉사자로 행사에 참여하여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에티오피아 참전부대인 강뉴부대가 253전 253승의 승리를 한 부대이며, 전쟁 중에는 부모 잃은 한국 고아들을 위해 에티오피아 군인들이 <보화원>이라는 고아원을 만들어 한국을 도와 주었다."며 제복 입은 군인으로 그림그리기 대회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호국보훈정신을 일깨워 주었다.


이 원사는 "제복입은 군인으로 당연히 한국전에 참전한 참전용사들의 헌신을 알리는데 힘써야 한다." 며 "군인으로 당연히 봉사해야하는데 감사장을 받아 더욱 보훈외교를 담당하는 역할을 잘하라는 의미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이원사는 매달 일정 금액을 '월드투게더'를 통하여 에티오피아 참전용사와 후손들을 후원하고 있다. 


월드투게더 김용우(제47대 육군참모총장) 회장은 "보훈외교 차원에서 실시하는 초·중·고등학교 그림그리기 대회에 현역장병들이 함께 해 주어서 더욱 행사가 뜻깊게 되었다."며  "내년 행사는 현역군인 자원봉사자들이 많이 참여하도록 하여 행사를 더욱 뜻깊게 하겠다."며 이번 행사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장을 전하는 의미를 밝혔다.


월드투게더는 에티오피아에 지부를 운용하고 있으며 후원자들의 후원을 받아 한국참전용사 생활비 지원, 참전용사 후손 장학사업, 미망인 생횔지원사업, 에티오피아에 기술대학 등 활발한 활동을 하여 보훈외교의 의미를 되새기는 활동을 하고 있다

TAG

최신뉴스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