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미라 취재본부장
[굿투데이뉴스=박미라 취재본부장]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이 13일 연구원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김숙영, 이하 ‘여성가족연구원’)은 8월 13일(화) 오전 10시 연구원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강원특별자치도여성가족연구원 자문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7기 자문위원회는 의회, 학계, 여성계, 일자리 부문 등 각 분야별 전문가 15명으로(위촉직 14명, 당연직 1명) 구성되었으며,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여성가족연구원은 ‘25년도 연구수행을 위해 지난 7월 연구과제 수요조사를 실시하였고, 도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단체 등에서 총 21건의 연구과제를 신청하였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강원특별자치도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여성·가족·복지분야 정책개발”을 목표로 연구의 시급성·중요도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하여 차년도에 수행할 우선 과제를 선정하였다.
김숙영 원장은 이번 자문위원회에서 “내년 연구과제는 특히 저출생·고령화, 복지·돌봄, 여성일자리·노동 등 여성·가족·복지 정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연구 초기 단계부터 행정, 의회, 시민사회,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하여 모두 함께 돌보는 복지사회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