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장흥군은 지역 농림축수산물 공동브랜드인 `산들해랑` 사용허가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장흥군은 지역 농림축수산물 공동브랜드인 `산들해랑` 사용허가 신청을 이달 31일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한다고 밝혔다.

대상품목은 장흥군에서 생산한 농림축수산물과 그 원료를 사용한 가공식품이며, 지원자격은 신청자의 주소와 사업장이 장흥군내에 소재한 법인, 회원조합, 작목반 등이다.

 

`산들해랑`은 `산, 들, 해(바다, 태양)와 함께 자란` 이라는 의미를 담아 넓게 펼쳐진 산과 들, 5개 읍면에 걸친 바다, 풍부한 일조량 등이 조화를 이루어 길이 흥할 장흥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명칭이다.

 

2019년에 공동브랜드로 개발되어 현재까지 총 23개 업체가 승인받아 사용하고 있다.

 

공동브랜드 사용허가는 품목별 품위관리원 예비심사와 장흥군 공동브랜드 관리위원회 심의를 통해 품질을 신뢰하고 인증하는 제품에 대해 승인한다.

 

사용허가를 받으면 허가기간 2년동안 `산들해랑` 상표를 포장재에 인쇄하거나 스티커를 부착하여 사용하게 된다.

 

이와함께 군에서 집중적인 브랜드 홍보 관리와 포장재 제작 등 각종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장흥군 관계자는 "공동브랜드 `산들해랑` 제품의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지속적인 홍보, 품질관리로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07 16:37:4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배너
배너
배너
광주교육진흥원
전라남도교육감-강숙영 박사
추천기사더보기
뉴스리뷰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내외, 진관사 방문…“국민 상처 보듬고 국정 정상화 매진”
  •  기사 이미지 이재명 대통령 내외, 은평 연서시장 깜짝 방문…“소상공인 살아야 경제 산다”
  •  기사 이미지 광복 80년 빛 축제 `80개의 빛, 하나된 우리`…광화문서 8일간 열린다
정책공감_리뉴얼
월간 Hot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